Wedding Program
순천 아모르 식순 안내
/
순천 아모르의 주례없는 예식 순서를 안내드립니다.
진행 순서 | 사회자 멘트 |
개식 예고 | 안내 말씀드리겠습니다. 잠시 후 ( 신랑 )군과 ( 신부 )양의 예식을 거행할 예정이오니, 참석하신 내빈 여러분들께서는 식장 안으로 들어오셔서 앞쪽부터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사회자 단상이 있는 쪽이 신랑 측이고 반대쪽이 신부 측입니다. 아울러 정숙한 예식 진행을 위해 가지고 계신 핸드폰은 매너모드로 전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개식사& 사회인사 | 안녕하십니까? 오늘 결혼식의 사회를 맡게 된 ( )입니다. - 하객분들게 인사 - 바쁘신 중에도 두 사람의 앞날을 축복해 주기 위해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모든분들게 양가를 대표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개식사 (주례소개대신) | 오늘 결혼식은 주례사를 생략하는 대신, 신랑·신부가 직접 준비한 특별한 결혼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두 사람에게 더없이 소중한 날이니만큼 자리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서는 많은 박수와 축하를 아낌없이 보내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 신랑 )군과 ( 신부 )양의 결혼식을 시작하겠습니다. |
화촉 점화 | 먼저 성스러운 예식을 위하여 양가 어머니께서 신랑·신부의 앞날을 밝혀줄 축복의 촛불을 점화하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하객분들께서는 양가 어머님들이 긴장하지 않도록 따뜻한 박수로 맞이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양가어머니 입장 해주세요.”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촛불점화 중) 한복을 곱게 입으신 어머님들께서 두 사람의 앞날을 밝혀줄 불을 점화하고 있습니다.
(촛불점화 후) 양가 어머님께서는 단상 앞으로 오셔서 서로를 마주 보고 서주시고 상호인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양가 어머님 상호인사” 하객분들께서는 따뜻한 박수 부탁드립니다.
이제 어머님들께서는 계단을 내려가셔서 하객 여러분을 향해 서주시겠습니다. “하객여러분들게 인사 ”
어머님들께서는 이제 혼주석 자리로 착석 부탁드립니다. ( 촛불점화 시, 양가 어머님 인사시, 내빈께 인사시 박수 유도 부탁드려요~ ) |
신랑 입장 | ( 신랑 버진로드 위 대기 ) 다음은 오늘의 주인공인 신랑을 만나볼 차례인데요, 모두 뒤쪽을 바라봐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누구보다 긴장했을 신랑을 위해 뜨거운 박수와 환호로 맞이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내빈 여러분의 축복 속에 신랑 입장하겠습니다. “신랑 입장”
(신랑등장 후 인사하고 나면 ) 다시 한번 축하의 박수 부탁드립니다. |
신부 입장 (★천천히 읽어주세요~) | 1. ( 신부문에서 나오기 전 ) 다음은 오늘 또 한 사람의 주인공이자, 지금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신부가 내빈 여러분의 축복 속에 등장하겠습니다. 오늘 그 누구보다 아름다운 신부님이 한 걸음 한 걸음 움직이실 때 긴장하지 않도록 하객 여러분들의 뜨거운 박수 부탁드립니다. “신부 등장”
2. ( 아버님과 입장 대기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신부님이 아버님의 손을 잡고 여러분의 축복 속에서 입장하겠습니다. “신부 입장”
오늘의 주인공들이 무ㅇ사히 입장을 마쳤습니다. |
맞절 | 다음은 하객 여러분들을 모신 가운데 두 사람이 첫 만남의 예를 갖추는 순서로 맞절 순서가 있겠습니다. 양가 부모님과 일가친척 그리고 내빈 여러분을 모신 가운데,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으로 인사를 하겠습니다. “신부 맞절”
(맞절 후) 신랑, 신부는 하객을 향해 서 주시기 바랍니다. |
혼인 서약 (신랑 신부) | 다음은 신랑·신부의 혼인서약서 낭독이 있겠습니다. 결혼을 약속한 두 사람이 서로에 대한 사랑의 서약을 하겠습니다. - 혼인서약서 낭독 후 - 두 사람의 사랑이 가득 담긴 서약이었습니다. 신랑·신부가 행복한 결혼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응원의 박수 부탁드립니다. |
성혼 선언 - 사회자 진행 - | 다음으로 두 사람의 결혼이 성사되었음을 선언하는 성혼선언문을 낭독하겠습니다. 오늘은 특별한 주례 없는 예식이므로 사회자인 제가 성혼선언문을 낭독하시겠습니다. - 성혼선언문 낭독 - 이로써 두 사람의 결혼이 성사되었습니다.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는 두 사람에게, 하객 여러분께서는 큰 박수로 축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인 사 | 다음은 새로운 부부가 된 신랑·신부가 양가 부모님과 내빈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먼저 신랑·신부는 신부 부모님 앞쪽으로 이동해 주시겠습니다. 아름다운 신부를 지금까지 정성스럽게 키우셔서 듬직한 신랑에게 시집을 보내시는 신부 부모님께 행복하게 잘 살겠다는 마음을 담아 감사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신랑, 신부 부모님께 인사” 아버님, 어머님께서는 두 사람을 따뜻하게 안아주시기를 바랍니다.
다음으로 신랑·신부는 신랑 부모님 앞쪽으로 이동해 주시겠습니다. 마냥 철없을 줄 알았던 신랑이 듬직하게 자라 좋은 배우자를 만나는 이때까지 기다려 주신 신랑 부모님께 행복하게 잘 살겠다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신랑, 신부 부모님께 인사” 아버님, 어머님께서는 두 사람을 따뜻하게 안아주시기를 바랍니다.
이제 신랑·신부는 중앙으로 이동해서 하객 여러분을 향해 서시겠습니다. 오늘 저희 두 사람 아름답게 축복해 주시기 위해 어려운 걸음 해주신 하객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인사드리겠습니다. “신랑, 신부 내빈께 인사”
내빈 여러분께서는 큰 박수로 답례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축가 | 다음은 신랑·신부를 축하하기 위한 특별한 축가가 있겠습니다. 축가자는 ( 소개 )
( 준비하면서 ) 오늘 이 순간을 위해 무대를 준비해 주신 축가자분을 위해 뜨거운 박수와 환호로 응원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신랑·신부를 위해 멋진 무대를 펼쳐준 분들께 다시 한번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
행 진 (★천천히 읽어주세요~) | 이제 마지막 행진만을 남겨놓았습니다. ( 신랑·신부 드레스 정리하고 준비 완료 후 ) 마지막으로 신랑·신부가 새로운 인생의 출발을 위해 첫발을 내딛습니다. 두 사람이 한마음 한뜻으로 나아가는 길에 항상 축복이 있도록 하객 여러분께서는 뜨거운 박수로 성원해 주시기 바립니다. “신랑 신부! 힘차고 행복하게 행진 ” |
폐 회 식 & 사진촬영 | 이상으로 ( 신랑 )군과 ( 신부 )양의 결혼식을 마치겠습니다. 새롭게 시작할 두 사람의 복된 새 가정을 위하여 더욱 지켜봐 주시고, 앞날을 축복해 주시기 바랍니다. 따뜻하게 발걸음해 주신 모든 하객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계속해서 신랑·신부의, 가족, 친지, 친구분들께서는 사진 촬영이 있사오니 자리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연회장 안내 | 피로연 장소는 ( )층 연회홀에 준비되어 있사오니 한 분도 빠짐없이 참석하셔 두 사람의 결혼을 더욱 빛내주시기 바랍니다. 두 사람의 결혼을 더욱 빛내주시기 바랍니다. |
* 1층 엘르홀의 경우 웨딩 디렉팅에 따라 식순이 변동될 수 있으니 꼭 담당자와 상담 후 진행바랍니다.